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새소식

Home 커뮤니티 새소식

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

건양대 안경광학과 재학생, '댕's아이' 브랜드로 반려견 안경 시장 개척 게시판 상세보기

[안경광학과] - 새소식

제목 건양대 안경광학과 재학생, '댕's아이' 브랜드로 반려견 안경 시장 개척
부서명 안경광학과 등록일 2025-07-09 조회 79
첨부  

http://www.dailyeye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349 

 

안경사 국가시험 100% 합격률 9회 달성한 명문학과, 실무형 인재 양성 주목

건양대학교 안경광학과(학과장 김현일)가 체계적인 교육과 풍부한 실습 기회를 바탕으로 미래 안광학 전문가 양성의 요람으로 주목받고 있다.특히 이 학과 재학생이 반려견 안경 사업으로 창업에 성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.


안경광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서승엽 씨는 2022년 반려견 선글라스 및 안경테 아이템으로 창업했다. 서 씨는 대학 내 창업동아리 활동을 거쳐 휴학 중 국가정부지원사업인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및 청년창업사관학교 제도를 통해 전주에서 직접 매장을 운영하며 제품 설계를 동시에 진행했다. 현재 '댕's아이' 상표로 온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.

2022년부터 현재까지 '반려견 안경(선글라스)'를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으며, 네이버 스마트스토어, 와디즈 스토어 , 일본 라쿠텐 등에서 판매 중이다. 일본 마쿠아케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해 일본 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. 출원 상태였던 상표등록 1건과 국내 특허 2건은 현재 모두 특허등록이 완료된 상태다.

서 씨는 "평소 반려견 눈 보호 및 안질환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, 창업동아리를 기반으로 사업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었다"며 "학교에서 학습한 안경광학과 전공이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"고 말했다.


건양대 안경광학과는 국내 안광학 교육의 발전을 이끄는 명문 학과로, 검안(눈의 기능검사 및 교정), 안광학산업(안경렌즈, 콘택트렌즈 등), 시과학연구(안세포생물학) 등 시각 관련 전반에 걸친 전문지식과 기술을 교육한다. 특히 임상실습교육을 강화해 졸업과 동시에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력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.


학과 개설 이래 2008년 이후 졸업생 기준 안경사 국가시험에서 100% 합격을 9차례나 달성했으며, 2010년, 2011년, 2021년 3번이나 국가시험 전체수석을 배출하는 등 탁월한 교육역량을 인정받고 있다.

건양대 안경광학과는 '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안보건의료 전문인 양성'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,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참된 안보건전문가를 길러내고 있다. 시각 문제는 단순한 눈의 문제가 아니라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, 그 가치를 인식하고 헌신하는 인재들이 이곳에서 꿈을 키우고 있다.

김현일 학과장은 "우리 학과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보건의료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"며 "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"고 말했다.